2014/2012년

화악산에서 석룡산 넘어가는 길을 찾지 못하다..

어제부터 하늘은 천둥과 번개로 요동친다.

이 나이가 되었어도 천둥이 내리치는 날은 무섭기도 외롭기도 누군가가 그립기도 하다.

일부러, 보지도않을 종편을 진종일 틀어놓는다. TV엔 유씨 검거와 금수원 진입등으로

끊임없이 토론식 뉴스로 시끄럽다.

지난 산행기를 올리면서 마음을 잡아봐야겠다.

2012년 8월 4일 토요일

혼자 떠나는 길, 스물 여섯번째

동서울 터미널에서 7시 35분 차로 가평에 간다.

가평이나 청평쪽엔 전철산행지가 많아 주말이면 많은 사람들이 전철을 이용한다.

그 인파에 질렸던터라 동서울터미널에서 갈수 있는곳이면

나는 무조건 버스를 이용한다.

가평터미널에서 9시 5분 화악리행 버스를 타고 건들내 왕소나무 입구에서 내리면 된다.

(시간표 아래..)

버스에서 여덟명쯤이 내려 천도교 수도원 방향으로 산행을 시작한다.

천도교 수도원까지는 3km 뙤약볕을 맞으며 걸어야한다.

천도교 수도원 입구 쉼터..수도원을 지나쳐 중봉으로 간다.

영아자

이제 딱 반왔다. 앞으로 3km.

쉬땅나무

둥근이질풀

숙은노루오줌

산꼬리풀

동자꽃

그렇게 숲 좋은 길을 힘겹게 올라서니 중봉으로 가는 임도길과 만난다.

하늘이 맑은건 고맙지만

날이 무덥고 햇살이 너무 강하게 내리쬔다.

임도끝으로 군부대도 들어오기 시작한다.

화악산 정상이 있는 군부대.

우측은 군부대 임도로 이어지고 좌측 등산로 중봉으로 간다.

화악산 정상은 군부대가  장악하고 있어 갈수 없으니,중봉이

화악산의 정상으로 생각하면 될것같다.

이곳에서 방림고개(쉬밀고개)를 거쳐 석룡산으로 간다했는데

찾기가 쉽지 않다. 군부대옆 철조망근처로 가봤지만 풀숲이 우거져있어 영 길이 아닌것 같고

다른 사람들에게 물어봤지만 그길로 가는사람도,알고 있는 사람도 없었다.

석룡산을 안거치고 내려가기엔 너무 허무했다.

어쩔수 없이 얘기봉쪽 이정표가 있는곳으로 내려온다. 그곳에서 조금더 내려서니 조무락골

삼팔교 방향이 나온다.

그래도 내려가는 길은, 야생화길을 걸을수 있어 서운한 마음도 금새 녹아든다.

흰꽃나비나물

동자꽃

흰 물봉선.

바위떡풀

조무락골로 들어서서 물도 축일겸, 오늘 산행중 처음으로 쉬어본다.

이곳에서 다시 석룡산을 오를까도 했지만, 그러기엔 시간이 너무 빠듯하다.

복호동 폭포쪽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온다.

복호동 폭포

물줄기가 마름모꼴로 흐른다..생각 같아선 풍덩하고 싶지만, 뒷일을 감당할수가 없다.

이끼 가득한 바위에 카메라를 올려놓고서....

물줄기 앞에서 셀카를 찍고 싶은데, 제대로 물줄기가 잡히질 않는다.

어쩌랴~~ 혼자 찍는사진 뭘 더 바라는게 이상하지~~

삼팔교로 하산을 한다..

용수동 버스종점에 도착하니 사람들이 여기저기 앉아서 버스를 기다리는데

4시 50분차로 알고 있지만 정작 버스는 한시간이 지나도록 오질 않는다..

가평에서 계곡쪽으로 오는 길이 막혀있단다.

그때 관광버스가 돌아나갈때 몇몇이 부탁을 했고, 나역시 관광버스에 탄다.

삼천원씩을 주고 다행히 가평으로 갈수 있었다. 그 후에도 버스를 타려 기다리던 사람은

50여명은 넘었을텐데.. 버스는 왔을려나..

여하튼 주말은 나다니기 힘들다..

아쉽게 석룡산으로 넘어가는 방림고개길을 제대로 찾지못해

석룡산 정상을 밟을수는 없었지만, 여름 야생화들로, 그리고

조무락골의 시원한 물줄기만으로도 충분히 여름 한낮을 식힐수 있는 하루였다..

그러므로 석룡산을 다시 찾을 또 하루를 나는 남겨두었다.

가평터미널 시내버스 시간표..

연인산,북배산,명지산등 가평에서 갈수 있는 산은  얼마든지 많이 있다.